하나님을 알길 원한다면 안식일을 지킬 것
하나님 알기 위해 드리는 예배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힘써 알기를 원하십니다. 세상에는 하나님을 안다하고 믿는다고 자부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진실로 그들이 하나님을 알고 있을까요?? 그들이 아무리 자부한다 할 지라도 하나님께서 인정하지 않으신다면 그들의 지식과 믿음이 과연 그들을 구원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고 드리는 제사는 가인의 제사와 같습니다. 가인이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께 좋은 것을 드리겠다는 자신만의 노력과 정성으로 제사를 드렸지만 열납되지 못하였다는 것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창조주 하나님께 제사드리고 예배드리는 가장 기본이 안식일입니다. 성경은 분명 안식일을 지킬 때 하나님을 알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을 올바로 알고 믿기 위해서 안식일부터 올바로 찾아서 지켜야 하겠습니다.
창세기 2장 1~3절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어지니라 하나님이 그가 하시던 일을 일곱째 날에 마치시니 그가 하시던 모든 일을 그치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그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그 날에 안식하셨음이니라 안식일은 일곱째날로서 육일동안 천지만물을 지으시고 편히 쉬신데서 제정된 하나님의 창조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안식일이 모세시대에 이르러서는 성문화 되어 율법으로 제정이 되었습니다.
일곱째날 안식일
출애굽기 20장 8~11절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일곱째 날은 네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가축이나 네 문안에 머무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일곱째 날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말할 것입니다. 십계명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그렇다면 안식일은 십계명중의 넷째계명인데 어찌 안지켜도 된다고 말하는 것입니까? 너무도 아이러니하고 모순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십계명을 지켜야 한다면 안식일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안식일은 일곱째날입니다. 오늘날 요일제도로 본다면 토요일이라는 사실은 상식적으로나 성경적으로, 또는 교회사의 증거나, 일반 교회에서 편낸 책들을 통해서도 확인해 보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성경의 안식일은 명백히 오늘날 요일제도로 바라볼때 토요일에 해당합니다.
예수님께서 지키신 안식일
하나님의 교회는 안식일을 지키고 전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 교회들은 안식일은 폐지된 구약의 율법이기 때문에 신약시대에는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만일 저들의 주장이 옳다면 신약시대에 예수님도, 사도들도 안식일을 지키지 않았어야 합니다. 그러나 신약성경은 예수님과 사도들이 안식일 지켰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예수님의 경우를 보겠습니다.
누가복음 4장 16절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는 신약시대에도 계속해서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그러자 십자가 이후에는 폐하여 지키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이 또한 거짓입니다. 십자가 희생 이후에 있었던 사도들의 행적을 살펴 보겠습니다.
사도행전 17장 2절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사도행전18장 4절
안식일마다 바울이 회당에서 강론하고 유대인과 헬라인을 권면하니라
예수님의 본을 따라 규례대로 안식일을 지킨 사도 바울의 행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안식일을 규례로 지키셨고, 사도들도 안식일을 규례로 지켰습니다. 따라서 신약시대에는 더 이상 안식일을 지킬 필요가 없다는 주장은 거짓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와 사도들의 본우을 따라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켜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본보이신 새언약의 안식일이고, 사도들이 본을 따라 소중히 지킨 새언약의 안식일입니다.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고 따르신다면, 사도들이 구원받았음을 믿으신다면 하나님의 교회에서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셔서 창조주 하나님, 즉 엘로힘 하나님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올바로 깨닫고 영접하여 구원 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pasvBkshx1A